오늘은 얼굴에 생긴 뾰루지나 여드름을 잘못 짜서 생긴 얼굴의 '깊은 구멍'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려고 해요.



얼굴 구멍의 원인!
원인은 다양할 수 있겠지만 저 같은 경우는 얼굴에 생긴 뾰루지를 굉장히 심하게 후벼파듯이 짰던 케이스입니다. 하지만 뭔가 덜 짠 것 같은 찜찜함이 들었었죠.
그리고 그 후에 생긴 얼굴의 구멍!! 처음에는 그리 크지 않았어요. 하지만 점점 지름이 넓어져 감을 알 수 있었어요. 게다가 깊이는 생각보다 깊어서 '얇고 약간 딱딱한 줄'을 넣어봤었는데 2cm 깊이 이상으로 들어가는 거였어요. 어찌나 놀랐는지.. 바로 동네 피부과를 찾았습니다.
이렇게 하시면 안 됩니다(사례)
그 피부과는 동네 피부과 중에서도 크고, 피부 시술로 인기가 많은 병원이었어요.
원장님이 보시더니, '프락셀'로 시술이 가능하다고 하시면서 몇 주 간격으로 내원하라고 하셨어요.(몇 주 간격인지 한 달 간격인지 기억이 잘 나지 않아요.) 어쨌든 프락셀로 구멍을 메워 주신다고 하셔서 저는 열심히 병원을 다녔습니다. 장장 몇 달 동안이나요..
방법을 찾다
그러다 우연히 다른 피부과에 가게 되었는데 간 김에 제가 의사 선생님께 구멍에 대해서 여쭤보았어요. 의사 선생님은 이 구멍을 프락셀로 치료하는 것은 말도 안 된다고 하시면서 수술밖에 답이 없다고 하셨어요!! 후.. 저는 그길로 바로 성형외과 쪽으로 수술할 병원을 알아보았고 마침내 수술을 받게 되었답니다.

한 달 정도는 살색 테이핑이나 여드름 패치 같은 것을 수술한 부위에 붙이고 다녔어요.(가리는 목적)

지금은 언제 수술을 받았었나 할 정도로 깨끗해졌답니다:)
그땐 이 구멍이 무엇인지 이름도 몰랐었는데 지금 찾아보니 '위너 확장 구멍'이라고 불리는군요.
혹시나 같은 증상으로 고민하시는 분이 있다면 저처럼 이상한 시술로 시간 낭비하지 마시고, 수술로 깔끔하게 구멍을 지워보세요!